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Customer Service 고객센터

서비스에 대해 궁금하신 내용이나 기타 문의사항에 대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주묻는질문

ALPS 분석 서비스는 매월 행동데이터(App 이용, 방문, 결제)가 수집되는 패널회원들을 대상으로 인구비례에 맞추어 샘플링하므로, 매월 표본의 수가 조금씩 달라집니다.

통상적인 표본의 크기는 1만명 정도이며,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아닙니다.

ALPS 분석 서비스는 매월 행동데이터(App 이용, 방문, 결제)가 수집되는 패널회원들을 대상으로 인구비례에 맞추어 샘플링하므로, Single Source 데이터가 아닙니다.

ALPS 분석 서비스에서는 월 단위 결과물을 제공합니다.

참고로, 데이터 종류 별 수집주기와 결과물 제공주기는 아래와 같습니다.

App 이용정보 방문정보 결제정보 라이프스타일
수집주기 일 단위 매 2분 단위 상시 월 단위
제공주기 월 단위(익월 20일경)
시작 월 2020년 1월 2020년 1월 2022년 1월 2021년 1월

매월 제공되는 결과물은 자료의 전처리, 분석 작업 등을 거쳐 매달 20일 경에 업데이트됩니다.

서비스를 구매하신 분들께는 등록된 이메일주소로 업데이트 사실을 알려드립니다.

ALPS 분석 서비스의 분석 가능 시점은 데이터 종류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App 이용정보 방문정보 결제정보 라이프스타일
시작 월 2020년 1월 2020년 1월 2022년 1월 2021년 1월

단, 서비스 이용기간이 1년 미만인 상품을 구매하신 경우에는 일부 서비스 이용에 제약이 있습니다.
(문의 : 홍용석, yshong@embrain.com)

ALPS 분석 서비스는 App 이용정보, 방문정보, 결제정보 등 실제 행동 데이터 기반의 분석으로 데이터 신뢰성이 높습니다.

아래는 A사의 실제 매출액과 ALPS 분석 서비스의 방문정보(방문자수)의 월별 그래프로, 데이터가 정확하다는 점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My Data 등의 이름으로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신용카드 결제 정보는 부정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소비자가 ‘A 배달앱’을 이용해서 ‘B 패스트푸드’를 주문한 경우, 결제처가 ‘A 배달앱’으로 집계되어 최종 서비스 제공자가 누구인지 알 수 없는 문제가 있습니다.

ALPS 분석 서비스는 신용카드 결제정보가 아닌 ‘영수증‘을 통한 결제정보를 제공하므로, 상기 문제가 발생되지 않습니다.

마케팅, 기획, 투자 등의 다양한 업무를 보시는 분들께 꼭 필요한 서비스입니다.

ALPS 분석 서비스는 대한민국 소비자들이 ‘돈’과 ‘시간’을 어디에 소비하는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상품 구매정보는 별도의 서비스인 '구매빅데이터 분석 서비스'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문의처]
 데이터세일즈팀 정인호 이사(02-3406-3940 / ihjeong@embrain.com)

‘관심그룹’이란 다수의 브랜드들을 그룹으로 묶어서 분석할 때 이용하는 기능입니다.

예를 들어, ‘중고거래 앱’의 특징을 파악하고자 할 때, 아래와 같이 해당되는 앱들을 그룹으로 묶어서 분석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 기간과 데이터 이용범위(App 이용/방문/결제)에 따라 달라집니다.

자세한 사항은 담당자에게 문의해 주세요.
(문의 : 홍용석, yshong@embrain.com)